본문 바로가기

여행/비행기 타고

인도네시아 발리여행 네까 미술관 가기전 꼭 준비하고 가야할것

네까미술관

 

우붓에 위치한 네까 미술관은 우붓을 넘어 발리 대표의 미술관이기도 해요.

수 많은 미술관 중에서도 가장 많은 작품을 소장하고 있어요.

 

입장료 한화 약 6.500원 발리 여행지 치고는 저렴한 건 아니지만 시작은 좋았어요.

입구에서 사진을 열심히 찍고 입장을 해봐요.

 

 

발리 회화의 대표 작가들의 작품을 비롯한 명작들이 엄청나게 전시되어 있네요.

발리의 과거와 현재를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사진들도 발리 예술을 이해하기에 좋아요.

 

 

익숙한 그림과 독특한 그림들이 전시되어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볼 수도 있어요.

 

 

토양이 비옥한 발리는 농작물을 재배하는데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신들에게 바치는 제물로 사용할 공예품과 미술품을 만드는데 시간을 보냈다는데 그래서인지 현대미술까지 영향을 받은 것 같아요.

 

 

미술작품이 많고 건물을 이동하면서 구경하게 되어있는데 푸르른 정원에 폭 감싸여 우붓 미술관스러운 느낌을 풍기네요.  

우붓은 숲이 많아서 어느 도심지보다 습한 느낌이 있는데 동남아 여행을 하면서 미술관은 처음이어서 습하고 더운 것까지는 고려하지 못한 것이 잘못된 건지 미술관 내에 에어컨 시설이 없어서인지 작품에 집중력이 금세 바닥났어요.

이렇게 더워서인지 유럽 미술관처럼 북적이는 사람들이 없어 미술관을 전세 낸 듯 혼자 고요히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아마 다음 동남아 여행에서는 미술관 여행코스는 고려해야 할것 같아요.

선풍기 한 대도 없다는 게 이것또한 발리 답지요. 더위가 너무나 당연한 나라지만 외국인은 고려해주지 않은것. 조금만 시원해도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좋은 작품을 볼 수 있을 텐데 조금은 아쉬웠어요.

 

 

미술작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나름 재미를 찾으며 관람했으리라 생각해 봅니다. 

가치있는 작품을 자유롭게 사진찍을수있는 분위기니 꼭 가보고 싶으신 분들은 모기퇴치제, 휴대용선풍기, 시원한복장! 준비하셔서 가세요.